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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2 01: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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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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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01 그린마케팅 모태
02 그린마케팅 관념
03 그린마케팅 접근방법
04 그린 마케팅 instance(사례)
그린마케팅 모태
01
Step
그린마케팅의 출발점은
18세기 후반 의 산업혁명은 대량소비, 대량생산을 촉진 이로인해 무분별한 소비 촉진을 일으켜 수질오염, 생활폐기물 문제, 생태계 훼손 등 environment(환경) 파괴 문제가 일어남
environment(환경) 파괴
대량생산
대량소비
대량판매
environment(환경) 파괴로 인하여 인식전환
`1992년 리우 정상회의`
선진국의 지속불가능한 소비와 생산 형태가 지구environment(환경) 파괴를 시키다고 지적
`리우environment(환경) 선언`
상호 의존적인 성격을 인식하면서 27개
기본원칙을 구성함
대량 소비와 생산 체제에 대하여 선진국들이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야한다고 주장
그린마케팅 모태
01
Step
그린마케팅의 전환은
그린마케팅 관념
02
Step
그린마케팅의 관념은
마케팅
기존 상품판매戰略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자연environment(환경) 보전, 생태계 균형 등을 중시하는 시장접근戰略
그린 마케팅
그린마케팅 관념
02
Step
environment(환경) 문제에 대한 기업의대응은
기존의 사업영역을 고수하면서 environment(환경) 문제에 대처
방어적 대응
environment(환경) 문제에 대해 선도적 입장을 취하면서 environment(환경)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
능동적 대응
새로운 사업영역을
창출하는 기회
=
그린 마케팅은 environment(환경) 문제에 대한 능동적 대응
그린마케팅 관념
02
Step
전통적마케팅과 그린마케팅의 차이는
전통적 마케팅
그린마케팅
이념적 目標(목표)
소비자 효용과 기업이익의 양립
경제적 균형 추구
자연 생태계 보전, 소비자 효용, 기업 이익의 조화
사회적,생태적 균형 추구
가치관
물질적 풍요에 의한 생활수준 향상
경제적 성과의 극대화
성장 지향적 가치관
사회적 편익 향상에 의한 삶의 질 제고
지속가능성 유지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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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