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사회과의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1 05:26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사회과의 교육과정.pptx
사회과학,사회과,교육과정,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사회과의 교육과정
[사회과학] 사회과의 교육과정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사회과의 교육과정 , [사회과학] 사회과의 교육과정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사회과 교육과정
![[사회과학]%20사회과의%20교육과정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2%AC%ED%9A%8C%EA%B3%BC%EC%9D%98%20%EA%B5%90%EC%9C%A1%EA%B3%BC%EC%A0%95_pptx_01.gif)
![[사회과학]%20사회과의%20교육과정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2%AC%ED%9A%8C%EA%B3%BC%EC%9D%98%20%EA%B5%90%EC%9C%A1%EA%B3%BC%EC%A0%95_pptx_02.gif)
![[사회과학]%20사회과의%20교육과정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2%AC%ED%9A%8C%EA%B3%BC%EC%9D%98%20%EA%B5%90%EC%9C%A1%EA%B3%BC%EC%A0%95_pptx_03.gif)
![[사회과학]%20사회과의%20교육과정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2%AC%ED%9A%8C%EA%B3%BC%EC%9D%98%20%EA%B5%90%EC%9C%A1%EA%B3%BC%EC%A0%95_pptx_04.gif)
![[사회과학]%20사회과의%20교육과정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2%AC%ED%9A%8C%EA%B3%BC%EC%9D%98%20%EA%B5%90%EC%9C%A1%EA%B3%BC%EC%A0%95_pptx_05.gif)
![[사회과학]%20사회과의%20교육과정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2%AC%ED%9A%8C%EA%B3%BC%EC%9D%98%20%EA%B5%90%EC%9C%A1%EA%B3%BC%EC%A0%95_pptx_06.gif)
Download : [사회과학] 사회과의 교육과정.pptx( 56 )
_SLIDE_1_
사회과의 교육과정
_SLIDE_2_
1 학제적접근
다양한 사회과학과 인문학의 지식들 중에서
공통적인 주제나 관념을 추출하여 통합적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하는 방식
_SLIDE_3_
학제적 접근의 근거
시 민 성의 육성
사회현상과 문제의 복잡성과 상호 연관성
→ 사회과의 교육내용을 사회과학과 인문학에 공통된 주제, 관념,
일반화 등을 중심으로 구성할 것을 제안
_SLIDE_4_
구성방법
학제적 접근의 근거
① 주제선정
② 공통관념이나 일반화 추출
③ 관련 하위 관념, 학습goal(목표)
학습활동, 참고資料 구성
_SLIDE_5_
2 사회과 교육과定義(정의) 조직원리
사회과 교육과정을 선정하고 조직할 때 근거로 삼아야 할
기준과 원리에 대한 다양한 opinion(의견)들에 대하여 알아보자.
_SLIDE_6_
조직원리
범위와 계열을 조직하는 방식
1) environment(환경) 확대법
2) core 지식 접근법
_SLIDE_1_
사회과의 교육과정
_SLIDE_2_
1 학제적접근
다양한 사회과학과 인문학의 지식들 중에서
공통적인 주제나 관념을 추출하여 통합적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하는 방식
_SLIDE_3_
학제적 접근의 근거
시 민 성의 육성
사회현상과 문제의 복잡성과 상호 연관성
→ 사회과의 교육내용을 사회과학과 인문학에 공통된 주제, 관념,
일반화 등을 중심으로 구성할 것을 제안
_SLIDE_4_
구성방법
학제적 접근의 근거
① 주제선정
② 공통관념이나 일반화 추출
③ 관련 하위 관념, 학습goal(목표)
학습활동, 참고資料 구성
_SLIDE_5_ …(To be continued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