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정책론] instance(사례)관리자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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事例관리자의 역할, 기능, 지식과 기술
역? 할
기? 능
지식과 기술
중재자
갈등의 해결
인간행동과 가족역학에 대한 이해, 의사소통의 기술
자원배당자
계획, 예산, 관리, 점검
기획기술, 유용한 자원과 비용에 대한 인식
goal(목표) 유지자
클라이언트와 호로그램 goal(목표) 의 조화
goal(목표) 와 결과의 formula(공식)화와 점검
수집가
호로그램과 행정상의 목적을 위한 정보의 수집
정보를 체계화하고 획득하며 제공하는 능력
호로그램alteration(변화) 자
improvement을 위한 권고
지역싸회 및 서비스체계의 결함에 대한 이해
서비스관리자
서비스의 전달, 분량 및 품질의 관리
법규, 규칙 및 절차의 인식
교섭자
계약 및 다른 협정에 대한 교섭
조직 상호간의 의사소통, 조직의 내외정책과 의례에 대한 인식
상담자
클라이언트, 가족, 서비스 제공자 및 직원에 대한 지지의 제공
임상적 기술
문제해결자
문제의 확인, 의사결정
최상…(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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