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정치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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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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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은 현실 진단을 놓고 볼 때, 정치 교육의 처리해야할문제는 학교 수업에서 학생들의 자발성과 자주성 그리고 그들의 협동적인 학습 활동을 가능케 하는 전제 조건을 마련하는 일이다.
- 구동독 학교에서 지배적이었던 교육 방식, 즉 당위적인 명령을 강조하고 권리보다는 의무와 금지 사항을 지나치게 강요하였던 교육 양식도 문제 삼아야 한다.1 , 독일의 정치교육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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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의 정치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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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서독과 동독 그리고 통일 후 독일의 정치교육에 대해 조사하고 우리나라 정치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analysis(분석) 한 자료(data)입니다.



구서독과 동독 그리고 통일 후 독일의 정치교육에 대해 조사하고 우리나라 정치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1. 구서독의 정치 교육
2. 구동독의 정치교육
3. 통독 이후 정치 교육의 실태과 처리해야할문제
4. 우리나라 정치 교육에 주는 시사점
▶ 통일이라고 하는 새로운 사회정치적 상황에서 떠맡아야 할 정치 교육의 처리해야할문제
- 구동독의 靑少年들에게 있어서 과거 인간을 평준화하려 했던 집단주의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 구동독 靑少年들은 견해 의 차이, 상이한 이해 관계 상황, 갈등적인 대결, 그리고 정치적 생활의 여러 모순점 등과 관련하여 그 대처 능력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갖고 있따 따라서 이제부터는 민주적인 갈등 culture 또는 논쟁 culture의 확립이 필요하다.
- …(생략(省略))
다.
- 정치 교육은 방법적인 측면에서 보다 더 생활 실천적인 정향에서 출발해야 하고 설득력이 있는 참여적 학습 형태들을 응용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