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strategy)적 제휴] 시에라의 3C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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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07: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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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strategy)적 제휴] 시에라의 3C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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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戰略) 적 제휴] 시에라의 3C요소
목차
[전략(戰略) 적 제휴] 시에라의 3C요소
I. 양립가능성
II. 파트너의 능력
III. 몰입
bibliography
[전략(戰略) 적 제휴] 시에라의 3C요소
시에라(De la Sierra)는 전략(戰略) 적 제휴에서 성공적인 파트너를 선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양립가능성, 파트너의 능력, 몰입의 3C를 강조하였는데 이와 같은 3C가 존재하면 파트너들은 서로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주장하였다.
I. 양립 가능성
전략(戰略) 적 제휴에서 살펴보아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양 기업의 전략(戰略) 이 서로 모순되거나 이해가 상반되지 않는가 하는 점이다. 제휴를 하려는 양 기업들의 전략(戰略) 이 모순되거나 상반된다면, 그 제휴는 많은 갈등을 겪고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것이다.
I. 양립 가능성
전략(戰略) 적 제휴에서 살펴보아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양 기업의 전략(戰略) 이 서로 모순되거나 이해가 상반되지 않는가 하는 점이다.
우선 전략(戰略) 적 양립성에서는 제휴 파트너가 제휴에
[전략(戰略) 적 제휴] 시에라의 3C요소
목차
[전략(戰略) 적 제휴] 시에라의 3C요소
I. 양립가능성
II. 파트너의 능력
III. 몰입
bibliography
[전략(戰略) 적 제휴] 시에라의 3C요소
시에라(De la Sierra)는 전략(戰略) 적 제휴에서 성공적인 파트너를 선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양립가능성, 파트너의 능력, 몰입의 3C를 강조하였는데 이와 같은 3C가 존재하면 파트너들은 서로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주장하였다. 이러한 양립가능성은 양 기업의 전략(戰略) , 기업文化(culture) , 경영관리 시스템의 측면에서 고려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