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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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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적 marketing 의 핵심은 기업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marketing 을 전개하는 것이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Brand Loyalty를 계속해서 높여 나가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감성marketing 이란
감성marketing 의 등장배경
1)시대의 변화
2)소비자의 변화
3) 브랜드 관리의 패러다임 전환
생산중심 판매기법 효율추구 고객위주 - 사회의식
감성marketing 의 advantage
이성에 호소하기 보다는 직관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감성을 자극하는 편이 좀더 쉽고 직접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advantage 때문에 최근 업계에서는 이러한 감성 marketing 에 주목
marketing 경쟁력도 배가 시킬 수 있으며 단기간에 제품 이미지를 인식시켜 히트상품 반열에 올려놓을 수 있는 이점
감성 marketing 은 삭막하기만 한 이 사회에 작은 등불과도 같이 훈훈한 ...
말 그대로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effect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정보를 전달하고, 감정을 자
극하고, 행동을 유발하는데 소리만큼 효
율적인…(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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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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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사람의 뇌 안에서 소리는 항상 이미지를
압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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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말 그대로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effect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감성적 marketing 의 핵심은 기업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marketing 을 전개하는 것이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Brand Loyalty를 계속해서 높여 나가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감성marketing 이란
감성marketing 의 등장배경
1)시대의 변화
2)소비자의 변화
3) 브랜드 관리의 패러다임 전환
생산중심 판매기법 효율추구 고객위주 - 사회의식
감성marketing 의 advantage
이성에 호소하기 보다는 직관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감성을 자극하는 편이 좀더 쉽고 직접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advantage 때문에 최근 업계에서는 이러한 감성 marketing 에 주목
marketing 경쟁력도 배가 시킬 수 있으며 단기간에 제품 이미지를 인식시켜 히트상품 반열에 올려놓을 수 있는 이점
감성 marketing 은 삭막하기만 한 이 사회에 작은 등불과도 같이 훈훈한 기운을 사람들의 마음속에 심어 줄 수 도 있고 그로 인해 생산자와 소비자, 판매자와 소비자란 딱딱한 경제 구조에서 벗어나 좀더 친근하게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advantage
단점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 감성 marketing 은 자칫 인간에 감성마저 상품화 시킨다는 측면에서 반감
-상품에 대한 투자 보다는 marketing 을 신경 쓰다 보니 상품에 질이 떨어지는 것
-감성 marketing 에 대한 비용을 소비자가 고스란히 떠안아야 하므로 소비자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상품 값 이외의 비용을 더 지출하게 되므로 부담
감성
청각marketing
(음향,소리marketing )
소비자의 이성적, 합리적 판단보다는 단순히 소리나 음악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감성적 이미지를 자극해 자사의 제품 이미지와 판매를 증가시키려는 strategy
청각 marketing 의 예
화면 만 본 광고와 소리와 함께 들리는
광고는 차이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