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TV CM 제작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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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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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시간은 program 시간의 100분의 8이어야 한다.
2. CM의 종류
(1) 방송형태에 따른 분류
CM은 어떠한 형태로 방송되는가에 따라 program CM, 스폿, CM, ID 카드 CM으로 구분이 된다
첫째로 program CM은 program을 제공하는 광고주가 그 program에 삽입하는 CM을 말한다.
program의 경우 광고주가 단독일 때는 program 시간의 100분의 8을 모두 쓸 수 있으나 보통 복수 제공이므로 그 시간을 나누어 보면 15초가 平均(평균)이고, 20초, 30초도 있다 라디오의 경우도 15,20,30초에서 60초용도 program의 성격에 따라 가능하다.TV,라디오의CM제작 , 라디오.TV CM 제작론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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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보통 program 앞과 뒤에 방송하는데, 이를 전 CM·후 CM이라 하며, 최근에는 한 광고주가 전후에 모두 광고를 할 수가 없고 운행에 따라 전에서 후로, 후에서 전으로 일정 시간이나 기간 단위로 한 program에 1회 한에 방송된다 중간 CM은 스포츠 중계를 제외하고는 없어졌다.
설명
라디오와 TV의 CM 제작시스템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둘째로 스폿CM은 보통 프로그…(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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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와 TV의 CM 제작시스템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라디오.TV CM 제작론
TV,라디오의CM제작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머리말
본론
1. CM과 環境(환경)變化
2. CM의 종류
(1) 방송형태에 따른 분류
(2) 제작 소재에 따른 분류
(3) 목적에 따른 CM의 분류
3. CM 제작 시스템
(1) 기획
(2) 제작준비
(3) 제작
(4) 마무리 작업
(5) 후처리 관리
4. 방송 광고 심의
5. 라디오 CM
결문
이제는 CM이 단지 도시 지향형의 판매 촉진의 수단으로서 뿐만라니라, 전통사회와 공익 문제등으로 그 가치 체계의 폭을 넓혀나가는데 큰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