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戰略사례(instance)-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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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08 07:4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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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아이스크림의 이름이 기존의 정형화된 이름들(딸기맛, 초코맛, 바닐라맛 등)이 아니라 배스킨라빈스만의 독특한 이름들(슈팅스타, 베리베리스트로베리 등)이었기 때문에 광고를 통해 메뉴의 이름을 알려 소비자들에게 이를 인지시키고 제품에…(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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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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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arketing Communication Mix
-Communication이란 정보의 전달, idea의 교환, 전달자와 수신자 사이의 의미를 공유하는 과정으로 정의(定義) 할 수 있음
-커뮤니케이션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메시지가 발신자에서 수신자로 전달되어야 하고, 이 과정에서 발신자와 수신자는 메시지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어야 함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광고, 인적판매, 판매촉진, 공중관계, 직접 marketing 으로 구성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이란, 광고, DM, SP,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책략적 역할을 비교.검토하고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effect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수립의 과정임
2. Communication Process에 대한 개관
커뮤니케이션 과정의(定義) 구성요소
1) 송신자: 메시지를 보내는 측
2) 기호화 : 생각의 상징적 기호로 변환
3) 메시지 : 송신자가 보내는 상징들의 집합, 전하고자 하는 내용
4) 매체 : 메시지가 전달되는 의사소통경로
5) 해독화 : 수신자가 송신자의 상징에 의미를 부여
6) 수신자: 메시지를 받는 측
7) 反應(반응) : 메시지에 노출된 수신자의 反應(반응)
8) 피드백 : 송신자에게 돌아오는 수신자의 反應(반응)
9) 장애요인 : 의사소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장애
3.marketing 커뮤니케이션 활용 事例
-베스킨라빈스와 나뚜루의 IMC활용事例비교分析(분석)-
1) 광고分析(분석)
(1) 배스킨라빈스
①도입기- 제품 위주의 유머소구 광고
?배스킨라빈스 초기 광고들은 배스킨라빈스가 판매하는 제품위주의 광고가 주를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