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14:06
본문
Download : ●양궁.hwp
설명
양궁
양궁(洋弓, archery)은 일정한 거리 밖에 있는 과녁이나 표적을 겨냥하여 활을 이용, 화살로 쏘아 맞히는 경기이다. 원거리용 표적은 지름 122cm, 근거리용…(To be continued )




Download : ●양궁.hwp( 35 )
●양궁,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양궁
●양궁
순서
●양궁 , ●양궁기타레포트 , ●양궁
다.
한국의 궁도에는 고유의 활쏘기인 국궁(國弓)과 국제식 활쏘기 경기인 양궁이 있는데, 오늘날 국제무대에서 선수들이 치르는 경기는 양궁이다. 30 ~ 90m의 거리에 30 ~ 40개의 표적을 세운 장소, 살막이와 위아래 방향의 위험을 막기 위한 쇠그물, 차양 등을 갖추어야 한다. 양궁은 국궁(國弓)과 그 발상의 유래(由來)는 비슷하나 전 세계적으로 그 민족의 풍토나 풍습에 따라 사용방법이나 모양에 특징을 가지며, 이를 지중해형몽골형해양형 등으로 구분할 수 있따
활은 옛날 인류의 중요한 무기였으나 총이 등장하면서 그 가치성을 상실해 버리고 이제는 하나의 스포츠로 이용되고 있따 일반적으로 궁도(弓道)는 활을 사용하여 정해진 지점에 있는 표적에 정확하게 화살을 쏘아 맞히는 운동이다.
경기시설과 용구
경기장
표적을 맞혀 그 득점을 겨루는 경기로서 넓은 그라운드를 이용한다.
양궁의 history(역사)
선사 시대부터 인류의 무기로서 쓰이던 활이 스포츠에 이용되기 처음 한 것은 오래전의 일로, 1538년 영국의 헨리 8세가 처음으로 대회를 열었다. 대한민국의 양궁 경기는 1950년대 말부터 처음 하여 1963년 국제양궁연맹에 가입하면서 본격화되었다. 이후 1979년의 제30회 세계양궁선수권대회에서 김진호 선수가 기록경기사상 처음으로 5관왕이 되는 등 여자 개인종합과 단체종합 우승을 거머쥔 데 이어, 1984년 하계 올림픽에서 서향순 선수가 금메달, 1988년 하계 올림픽에서는 김수녕 선수, 1992년 여자 단체전, 1996년 김경욱 선수가 여자 개인전 금메달, 단체전 금메달을 차지하였다. 그 후부터 전유럽에 널리 보급되어 1931년에는 국제양궁연맹이 조직되었으며, 1972년 하계 올림픽에서는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다. 이는 발사까지의 준비 단계가 가장 중요하며, 몸과 마음 모두가 가장 안정된 상태에서 발사해야 한다.